전국 농협 최초로 원당농협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2년 연속 수상

변동하 기자 | 기사입력 2021/11/25 [17:49]

전국 농협 최초로 원당농협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2년 연속 수상

변동하 기자 | 입력 : 2021/11/25 [17:49]

 



 

 

전국 농협 최초로 원당농협(조합장 강효희)이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원당농협은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전국 농협 최초로 발행한 41년 역사의 『원당농협 소식지』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0년에도 원당농협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전국 농협으로는 최초로 『원당농협 50년사』가 ‘우수 社史대상’을 『원당농협 소식지』가 ‘편집대상’을 두 부문에서 2관왕을 수상했다.

 
강효희 원당농협 조합장은 “전국 농협 최초로 1980년 7월 1일 발행한 ‘원당농협 소식지’가 전국 ‘농협 소식지’의 시초가 되고 전국 농협으로는 최초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며 “원당농협이 시대와의 교감, 농민과의 소통을 농협 최우선 경영과제로 삼아 시대 변화에 따른 소통의 방식과 공감의 깊이를 진지하게 고민해온 결과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당농협 소식지는 조합원이 사는 농업현장과 농촌마을을 찾아가 농민의 목소리와 현실을 생생한 글과 사진으로 담아 의례적이고 형식적인 소식지 발행을 지양하고 진심으로 ‘농민과 농업, 농촌과 소통하고 자존감을 높여온 영혼 있는 소식지’라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와 트렌드를 원당농협 고유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편집과 디자인은 정형화된 농협 소식지 트렌드에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는 신선한 시도’라는 평가다. 분기마다 테마를 정해 ‘핵심 주제어와 일러스트로 메시지의 가독성과 전달력을 높여 유연하고 자연스러운 소통을 이끌어낸 점’또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변동하기자 byun061@hanmail.net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