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갑 광진구청장, ‘복지구청장상’ 수상

정상린 기자 | 기사입력 2021/11/25 [17:06]

김선갑 광진구청장, ‘복지구청장상’ 수상

정상린 기자 | 입력 : 2021/11/25 [17:06]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24일 구청 종합상황실에서 열린 ‘2021 복지구청장상’ 시상식에서 ‘복지구청장상’을 수상했다.

 
 서울특별시 사회복지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시상은 자치구 복지 발전과 사회복지사의 지위 향상 및 권익 증진에 기여한 단체장을 선정하고, 성과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김선갑 구청장은 지난 2018년 취임이후 광진복지재단을 출범하여 그물망 복지 체계를 구축하는 등 복지 발전에 기여했다.

 
 또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실태조사와 구 차원의 처우 개선 사업을 추진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광진형돌봄SOS사업 ▲인생 이모작 50+ 정책사업 ▲임신부 맞춤형 가사 돌봄 및 광진맘택시 ▲시각장애인 쉼터·농아인쉼터 조성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복지 포인트 신설 등은 지방자치단체 수범사례로 뽑히고 있다.

 
 이와 함께 김선갑 구청장은 지난 18일 여의도 전경련 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2021년도 제1회 대한민국 자치대상’에서 단체장 부문 복지대상을 수상했다.

 
 ㈜뉴스더원, ㈜글로벌 더원방송에서 주최한 이번 대상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지방의회와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의 업적을 기리고자 수여되는 상이다.

 
 김 구청장은 자치구 복지발전 및 사회복지사의 지위향상 공적과 더불어 광진형 복지기준선 수립, 출산·양육 지원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정상린기자 sangrinchung@gmail.com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