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방범순찰대 치안성과 우수부대 전국 1위

김대실 기자 | 기사입력 2020/10/20 [17:01]

의정부방범순찰대 치안성과 우수부대 전국 1위

김대실 기자 | 입력 : 2020/10/20 [17:01]

 



 

 의정부경찰서(서장 곽영진) 방범순찰대가 제75주년 경찰의 날 기념 ‘2020년 치안성과 우수 경찰부대 평가’에서 방범순찰대 부문 전국 1위 부대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단체, 개인)을 수여 받았다.

 
 의정부경찰서 방범순찰대는 의무경찰 복무관리, 부대동원 및 활동실적, 집회시위 대응능력, 성과지표 달성도 등 경찰청 세부 평가 기준에 따라 전국 34개 방범순찰대에 대한 서류 심사 및 현지 실사 결과를 합산한 결과 전국 1위로 선정됐다.

 
 의정부방범순찰대는 올해 수배 중인 특수상해범 검거, 무면허 음주운전자 단속, 구리 발달장애 요구조자 아동 발견 등의 실적을 올리는 등 지역주민의 치안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시설 개선의 일환으로 소대 내에 신형 냉난방기와 가습기를 추가적으로 설치하고, 학습실에 개별 LED스탠드를 비치하는 등 의무경찰 복무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추석에는 명절맞이 과일 선물세트를 전 대원에게 지급했고, 12월에는 혹한기 대비 △ 후리스 △ 방한장갑 △ 패딩조끼 △ 멀티비타민을 개인별로 보급하는 등 의무경찰의 사기진작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각 소대 지휘요원이 동행하여 소대원들과 영외 회식을 진행하면서 각종 애로사항 및 고충을 공유하고, 카카오톡 익명 오픈채팅방을 운영하여 대원들의 건의사항을 지속적으로 수렴하는 등 의무위반행위 예방에 크게 기여했다.

 
 곽영진 의정부경찰서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의정부 방범순찰대가 전국 1위 부대로 선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치안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김대실기자 dskim@sidaeilbo.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